XIAOMI MI Band 2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smaroid입니다. 이번에는 Aliexpress에서 구매한 샤오미의 미밴드2를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이미 미밴드2는 출시된지 시간이 많이 지나서 한국 쇼핑몰에서도 많이 가격이 내려갔지만 이번 11월11일 알리익스프레스 할인행사때 24.99달러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이용 후기등은 따로 게시글을 나눠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본격적인 기기 리뷰에 들어가겠습니다.




1.포장



포장은 다른 샤오미 기기들과 마찬가지로 하얀색 바탕인 종이상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뒷면에 적혀 있는것은 중국어로 뭐라뭐라 적혀있는데 기본적인 사양들과 인증들이 적혀있는것 같습니다.


2.구성품

간단합니다. 코어와 스트랩 그리고 충전기가 주요 구성품이고 작은 설명서가 첨부되어 있습니다.역시 3만원짜리답게 단촐합니다. 그렇지만 있을것은 다 들어 있죠.


3.착용

(사진찍기 불편해서 찍을 수 없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일반적으로 착용하기에는 괜찮지만 좀 눌리면 팔에 자국이 생깁니다. 심장박동 측정센서가 튀어나와 있어서 그런 것 같은데 이건 설계상 문제라 어쩔수가 없는것 같습니다. 덕분에 스트랩을 약하게 끼우면 말려 올라가고 조이면 불편합니다. 그렇다고 손쪽으로 올리면 손을 아래로 꺾을경우 또 눌립니다. 


4.전체적 평

미밴드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으로 휴대폰 알림과 알람기능 그리고 수면시간 측정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생각보다 정확한 걷기센서 그리고 정확성은 살짝 떨어지지만 어느정도 맞는 심장센서 그리고 20일정도 무충전 사용 가능한 베터리 사용량 최적화 등과 3만원정도라는 싼 가격을 생각하면 제한된 사용성과 살짝 불편한 착용성들이 커버가 되는것 같았습니다.

그렇지만 더 완벽하게 만들 수 있지 않았나 싶은 아쉬움은 여전히 남았습니다. 그래도 소프트웨어적 사용성들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충분히 해결 가능하고 이를 통해 아쉬운 점들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네 그러면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smaroid였습니다. 감사합니다!